마무리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on 2011. 5. 20. 14:27
국어사전에 의하면, [일을 수습하여 끝맺는 일].
즉, [시작]보다 훨씬 어렵고 중요한 일.

물론 내가 마음 먹는다고 해서 수습되고 끝이 맺어지는 케이스도 잘 없고, 내 후임은 나보다 훨씬 괜찮은 사람이기도 하지만, 왠지 내가 미처 생각치 못한 부분 때문에 누군가에게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죄지은 사람처럼 마음이 무겁다.

주말 내내 Hi G, HK와 수다를 떨며 점점 좁아지는 인간 관계에 대해 툴툴거렸는데 정작 내가 얻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다. 어제 오늘 사무실로 돌아와보니 진심으로 나에게 행운과 축복을 빌어주는 이들이 사실은 그 어느 때보다 많다. 

나는 중요한 일을 해야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그러려면, 지금 이 순간 마무리를 해야한다는 것도!